토요타, 라브4 유로 충돌테스트서 만점 획득..안전성 입증

데일리카 조회 900 등록일 2019.05.29
토요타 코리아 뉴 제너레이션 RAV4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토요타의 중형 SUV 라브4(RAV4)가 안전도 평가에서 별 5개의 만점을 획득했다.

27일(현지시각) 독일의 아우토자이퉁 등 해외 외신들은 토요타가 새롭게 내놓은 SUV 라브4가 유럽 신차안전도평가(EuroNCAP)에서 별 5개의 만점의 결과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토요타 라브4 유로앤캡 테스트 (출처 유로앤캡)


이번 테스트는 총 13대의 모델의 평가가 이루어진 가운데 아우디의 e-트론과 렉서스 UX 등과 같은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도 이번 평가시험에서 함께 테스트가 이뤄졌다.

이번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라브4는 성인 탑승객 93%, 어린이 보호 부분에서 87%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에 대한 평가는 이보다 낮은 85%의 점수를 획득했다.

토요타 라브4 유로앤캡 테스트 (출처 유로앤캡)


이밖에 차선이탈 경고 및 긴급제동 시스템 등 액티브 세이프티 부분에서는 77%로 함께 평가가 이루어진 모델들의 평균 점수 이상을 기록했다.

미하엘 반 라팅엔(Michiel van Ratingen) 유로 NCAP 사무총장은 “최근 신차들에 탑재되는 액티브 세이프티 기능들은 실제로 탑승자와 보행자 안전에 큰 도움이 된다”며, “향후 자동차 제조사들이 더 많은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야 한다”고 말했다.

토요타 라브4 유로앤캡 테스트 (출처 유로앤캡)


지난 21일 국내 시장에도 출시한 토요타의 중형 SUV 라브4는 새로운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 적용과 크로스 옥타곤(Cross Octagon) 컨셉의 입체적인 구조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6년만에 풀모델 체인지된 모델이다.

국내시장에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됐다. 토요타는 라브4에 탑재된 2.5리터 다이나믹 포스 엔진은 힘있고 직관적인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e-CVT 변속기는 탈수록 매력적인 연료 효율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토요타 라브4 유로앤캡 테스트 (출처 유로앤캡)


전문가들은 신형 라브4에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4가지 예방 안전기술(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오토매틱 하이빔 AHB)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8개의 SRS 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그리고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 및 오토홀드 기능이 탑재되어 이 같은 높은 안전도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점차 높아지고 있는 안전규제에서 별 5개의 만점을 획득한 신형 라브4가 국내 시장에서도 어떤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수익성 고전하는 자동차 업계..수익성 반등에 성공한 현대차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10월 출시 계획..SUV 시장 ‘공략’
르노·FCA 합병안, 내주 중 발표 가닥..“카운트다운 돌입”
뒷차가 중앙선 넘어서 박았는데 돈내라니..억울한 보험과실 바뀐다
혼다, 전기차 ‘e’에 리어 뷰 카메라 기본 적용..“사이드 미러는 옛말”
BMW, 2021년형 ′iNEXT′ 티저 이미지 공개..디스플레이 특징은?
르노·FCA 합병 ‘초읽기’ 돌입..르노삼성은 “상황 예의주시”

  • 회사명
    토요타
    모기업
    토요타
    창립일
    1937년
    슬로건
    You are so smart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