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한 연비 25.6km/ℓ,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 유럽 공개

오토헤럴드 조회 3,919 등록일 2019.06.04

현대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의 하이브리드 버전이 유럽에서 먼저 출시됐다. 4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해당 모델에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32kW급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최고 출력 139마력을 발휘한다. 코나 하이브리드에는 1.56kWh 리튬이온 배터리의 탑재될 예정이며 유럽 외 미국 등 지역에서 출시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출시된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기아차 니로 하이브리드와 대부분의 사양이 동일한 코나 하이브리드에는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된다. 이를 통해 친환경 차량이나 스포츠 모드 등을 통해 빠른 변속과 함께 운전의 재미 또한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역시 이들과 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코나 하이브리드는 일반 모델과 비교해 외관 디자인에서 큰 차이가 없다. 다만 하이브리드 뱃지가 새롭게 추가되고 하이브리드 전용 16인치, 18인치 휠이 탑재된다. 규정이 후한 만큼 코나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25.6km/ℓ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공조장치 부위에 약간의 소재 변경이 이뤄지며 시트는 검은색과 흰색 포인트 조합이 이뤄진다. 선택사양으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또한 가능하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올 여름 유럽 판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9.06.04
    코나EV나 만들어서 국내에 밀린 주문량이나 소화해낼 것이지
    관심도 안가는 하이브리드를~ 에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면 모를까 진짜 관심이 안가네요~ 관심이~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