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출시될 제네시스 GV80 추가 정보 '다이얼 변속기?'

오토헤럴드 조회 5,703 등록일 2019.06.10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제네시스 GV80 예상도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이 올 겨울 출시를 앞둔 가운데 신차와 관련된 추가 정보가 공개됐다.

10일 외신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GV80은 최근 알프스에서 위장막 테스트 차량이 빈번하게 노출되며 막바지 주행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의 경우 이르면 11월 미국 및 글로벌 시장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게 될 GV80의 경우 오는 11월 울산 3공장에서 양산에 돌입할 예정인 가운데 현대차는 이달 중 생산라인 조정공사를 시작한다.

GV80의 전반적 디자인은 긴 후드와 부드럽게 이어진 루프 라인을 특징으로 대형 5스포크 알로이 휠, 미쉐린 타이어의 적용, 3개로 구성된 측면 유리 정도가 현재 확인된다. 또 후면부는 듀얼 배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낮은 범퍼 디자인 그리고 콘셉트카에 적용된 직사각형 모양 리어 윈도우와 스포일러 등이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의 실내를 제대로 촬영한 이미지는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스파이샷 전문가들에 따르면 GV80은 2스포크 형태의 운전대를 바탕으로 대형 와이드 스크린, 날렵한 모습의 송풍구가 자리를 잡는다. 또한 운전자는 센터 콘솔에 위치한 새로운 형태의 메탈 소재 다이얼식 기어 박스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완전변경 G80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GV80은 3.5 람다3 가솔린엔진과 직렬 6기통 3.0 디젤엔진을 주력으로 2.5 세타3 가솔린 터보엔진, 3.5 트윈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이 적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작동할 경우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진출입로 진입과 본선 합류 등 보다 발전적 형태의 자율주행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GV80에 이어 GV70의 출시도 앞당겨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SUV 제품군의 확장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갈 것으로 기대했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naver 2019.06.15
    과한 그릴 과도한 차 크기에 비례를 전혀 생각 안한 로고 크기 어울리지 못한 라이트 뒷부분이 지향은 네오클레식이었으나 일반인들 눈엔 너무칙칙한 시골느낌 클래식 전면 슈퍼맨팬티 그릴은 알파로메오 느낌에 그릴이라 흉함. 아이덴티티를 너무 잘못 잡은듯 그냥 이거닷 하고 정한 느낌이랄까.. 이상한걸 미뤄 부치고 있으니 답안나올껄~ 거기다 너무 많은 디자인요소를 다 가지고 디자인하려니 이 그림처럼 존나 어색한거야!

    지금 이차는 형태를 일단 먼저 잡고 제네시스 디자인 요소를 그냥 같다 붙였음.ㅡ.ㅡ; 생각은 하고 디자인한건지 원...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라이트에 볼륨감이 전혀 없냐..
  • danawa 2019.06.15
    디자인이 저거라고.........
    무슨 예전 크라이슬러 디자인 보는 듯한 착각이...
    휠부터 그릴에서 후면까지 뭐 하나 이쁜 곳이 없어보이네요
    만약에 심각하게 돈이 썩어난다고 해도 절대 안살 듯...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