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목격된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출시 임박(?)

데일리카 조회 1,595 등록일 2019.07.12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


[용인=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올해 중 국내 시장에서도 선보여질 코나 하이브리드가 고속도로에서 목격됐다.

데일리카는 지난 11일 현대자동차 코나 하이브리드가 영동고속도로 인천방면 경기도 용인시 인근에서 탁송되고 있는 모습을 포착했다.

외관에선 기존의 코나와 차별성을 찾기 어렵다. 차량 후면부에 부착된 하이브리드 엠블럼, 측면에 부착된 ‘블루 드라이브’ 로고만이 이 차가 코나 하이브리드임을 가늠할 수 있게 한다.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


휠의 디자인도 기존의 코나와 차별점을 둔 모습이다. 이는 휠에서 발생하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억제하고, 공력 성능을 극대화 하기 위한 설계인 것으로 풀이된다. 미쉐린의 타이어가 적용되어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지난 달 유럽 시장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이는 아이오닉과 니로에 적용된 바 있는 파워트레인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1.6리터 가솔린 직분사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코나 하이브리드의 시스템 출력은 141마력, 최대토크는 26.5kg.m이며, 16인치 휠 장착 시 WLTP 기준 25km/ℓ의 연비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여기에 ‘ECO-DAS’로 명명된 하이브리드 전용 주행보조 시스템이 적용된 점도 눈길을 끈다.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


ECO-DAS에는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이용, 고속도로 교차점과 진출부, 곡선 도로 등에서 스티어링 휠과 가속 페달, 브레이크 등을 제어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 하며, 기존보다 커진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인성과 모바일 기기의 연동성도 높였다.

한편, 코나 하이브리드는 다음 달 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시기도 이에 맞춰질 것으로 알려졌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이광국 현대차 부사장, “베뉴 연간 1만5천대 판매..SUV 라인업 완성”
현대모비스가 얀덱스와 함께 개발한 완전 자율주행차..기술 특징은?
“여름철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낯춰야 한다?..천만의 말씀!”
[TV 데일리카] 벤틀리가 공개한 뉴 컨티넨탈 GT·GT 컨버터블..특징은?
아우디, 고성능 S3 하이브리드 탑재 계획..330마력 파워
상용차 적재함 게이트도 이젠 목재에서 복합 신소재로..과연 특징은?
무더기로 ‘부적합’ 판정 받았던 요소수 업체..재검에서는?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