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사전계약 실시..가격은 2246만2765만원

데일리카 조회 3,153 등록일 2019.08.01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는 엔트리급 패밀리 SUV인 코란도의 터보 가솔린 모델 출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넉넉한 실내 공간에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성능과 효율성, 낮은 자동차세에서 비롯되는 경제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3인 이하 가족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모델이라는 게 쌍용차 측의 설명이다.

지난 해 기준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가구의 78%가 3인 이하 가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쌍용차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코란도 디젤 모델에 이어 가솔린 모델까지 출시하며 엔트리 패밀리 SUV로서 고객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운영한다.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이달 출시될 코란도 가솔린은 고성능∙고효율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이 탑재된다. 국내 출시된 1.5ℓ 가솔린 엔진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e-XGDi150T 엔진의 최대토크(28.6kg·m)는 스트레스 없이 시원스러운 주행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 중심의 설계로 인간공학디자인상(EDA) 그랑프리 수상에 빛나는 코란도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동급최대 551ℓ 적재공간과 동급에서 가장 넓은 앞뒤 좌석 간격을 갖춘 넉넉한 실내 공간 등 자녀가 있는 가족의 패밀리카로 적합하다.

또, 고속도로와 일반도로에서도 선행차량과 차선을 인식하여 자율적으로 정차 및 출발, 차로중심주행이 가능한 지능형 주행제어(IACC)와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탑승객하차보조(EAF) 등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과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 에어백을 적용해 가족의 안전과 운전의 편의성을 높였다.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다양한 정보를 화려한 그래픽으로 표현해 주는 동급 최초 10.25” 디지털 클러스터와 9”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기반으로 한 하이테크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사전계약을 통해 출고하는 고객들에게는 계약금 10만원을 환급해 주고, 아이나비 블랙박스+칼트윈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증정한다.

한편, 코란도 가솔린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C3 2246만~2266만원, C5 2340만~2360만원, C7 2745만~2765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코란도 가솔린은 코란도 디젤모델 대비 최대 약 190만원 가량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시승기] SUV 강자의 ‘귀환’..포드 익스플로러 2.3 에코부스트
[김규훈 칼럼] 연령·경력·책임별..자동차 보험료 살펴보니
지프, 소형 SUV ‘뉴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2.4 AWD’ 출시..가격은 3990만원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시장 경쟁력은?
[시승기] 개성에 실용성을 더한 SUV..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르포] 美서 느껴본 ‘4車4色’..포드 익스플로러의 특징은?
10명중 7명 “자율주행차 못믿겠다”..신뢰도 ‘낙제점’

  • 회사명
    쌍용
    모기업
    Mahindra
    창립일
    1962년
    슬로건
    Robust, Specialty and Premium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9.08.03
    신차효과가 너무 안나오니 예정보다 서둘러 출시했네요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