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8세대, 10월 24일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711 등록일 2019.10.07

지난 달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데뷔할 예정이였던 골프 8세대는 IAA에서 ID.3 전기 해치백에 모든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하여 공개를 10월로 연기하였다. 현재 골프의 팬들은 과연 언제 8세대가 출시될 것인지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폭스바겐은 10월 24일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본사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골프 8세대를 초연할 것이라고 한다. 이 이벤트는 골프와의 삶이라는 주제 안에서, 진화된 디자인, 지능형 디지털화, 네트워크 지원 시스템, 효율적이고 전기화된 파워트레인을 통합한 새로운 표준 해치백을 정립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최근 폭스바겐의 미니밴 판매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스포츠밴을 내놓을 계획이 없다고 말한 것을 감안한다면 글로벌 골프 라인업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3도어 골프는 수익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e골프는 ID.3의 등장으로 점차적인 퇴장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은 10월 24일 골프 8세대를 공개하는데 이어, 11월 11일 스코다가 4세대 옥타비아를 공개할 때 새로운 차량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