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뉴 익스플로러, 사전 계약 1500대 돌파..인기 원인은?

데일리카 조회 1,264 등록일 2019.11.06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출처 포드)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드의 ‘올 뉴 익스플로러’가 사전 계약 1500대를 돌파하며 수입 대형 SUV 시장 1위를 되찾기 위한 순조로운 항해에 나섰다.

5일 포드의 한 관계자는 “공식 출시에 앞서 지난 16일부터 진행된 사전계약에서 1500대가 넘는 계약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 뉴 익스플로러는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시장을 제외하고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모델이다”며 “그만큼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익스플로러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증거이다”면서 국내 시장에서 높은 성공을 자신했다.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업계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사전계약 대수는 수입차 시장에서 진행된 사전계약 수치로는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지난 2017~2018년 2년 연속 국내 수입 SUV 판매 1위에 오른 익스플로러는 9년만에 6세대로 진화한 포드의 베스트셀링 SUV이다. 여기에 기존 전륜구동 기반의 플랫폼을 벗어던지고 후륜구동 플랫폼으로의 변화 역시 이번 6세대 익스플로러에서 가장 큰 기대감을 나타내는 부분이다.

국내 기준 차체 크기가 상당한 대형 SUV인 신형 익스플로러는 변화된 플랫폼으로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경쟁 모델대비 우수한 3열 공간의 활용성으로 무늬뿐인 7인승 SUV들과의 경쟁에서도 자신감을 나타내는 분위기다.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5일 소개된 6세대 익스플로러는 2.3리터 4기통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2.9kgf.m의 넉넉한 힘을 자랑한다. 변속기는 자동 10단 사양으로 전 세대 대비 1km/L 향상된 8.9km/L의 공인연비를 나타낸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올 뉴 익스플로러는 운전자들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통합적으로 수렴해 이를 반영한 모델”이라며 “올 뉴 익스플로러가 SUV 시장을 선도해 온 익스플로러의 명성을 이어나가 SU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던졌다.

한편,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의 국내 판매 가격은 2.3L 리미티드 모델 기준 5990만원이다.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신형 K5, 독특한 램프 디자인..렌더링 이미지 살펴보니...
수입차, 10월 2만2101대 등록..아우디 Q7 ‘돌풍’
포드가 내놓은 대형 SUV 익스플로러..과연 달라진 점은?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출시..쉐보레 트래버스와 경쟁
전기차 업체 새안, 전기트럭 생산 계획..목포에 양산공장 설립
기아차, 신형 K5 광고 촬영 중 카메라 포착..쿠페형 세단 ‘눈길’
BMW M, 전동화 파워트레인 계획..투입시점은?

  • 회사명
    포드
    모기업
    포드
    창립일
    1903년
    슬로건
    Go Further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9.11.10
    아... 외형은 구형버전 디자인이 훨씬 밸런스있고 안정감있어보였음...
    실내는 구형보다 확실히 디자인이 개선되긴한거같은데...
1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