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아우디의 럭셔리 클래스' A8 L 55 TFSI 콰트로

오토헤럴드 조회 534 등록일 2019.12.02

2일 오전 아우디코리아는 서울 중구 장충동 소재 반얀트리 클럽 & 스파에서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4세대 완전변경모델로 출시되는 신차는 보다 다이내믹한 성능, 넓어진 실내,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내외관을 통해 한층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을 선사한다.

외관 디자인은 콘셉트카인 '아우디 프롤로그'를 기반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역동적이며,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의 스타일을 선도한다. 수직으로 뻗은 전면부는 부드럽게 흐르는 후면부와 만나 시각적 긴장감을 자아내며, 볼륨감 있게 강조된 휠 아치는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어온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넓고 곧은 싱글 프레임 그릴과 유려하면서도 날렵한 차체 디자인은 스포티한 우아함과 세련되고 진보적인 위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또한 이번 국내 출시되는 모델에는 '스포츠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프런트 범퍼 알루미늄 블레이드, 스포티한 사이드 실 디자인과 알루미늄 및 매트 블랙 색상의 허니콤 인서트로 마감된 리어 범퍼로 세련된 외관에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의 탑재로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한다. 여기에 아우디의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결합됐다. 최고속도는 21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8초,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8.8km/ℓ이다.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1억4732만8000원이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아우디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09년
    슬로건
    Vorsprung durch Technik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