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vs 크루즈, 새로운 국면 맞이하나?

danawa 조회 19,794 2017.03.20


2017년형 아반떼가 출시 되었습니다. 전 트림의 가격과 기본사양, 옵션의 변화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것은 아반떼 스포츠에 새로 생긴 트림과 그에 따른 크루즈와의 경쟁 입니다.




17년형이 출시되면서 아반떼 스포츠에는 ‘스포츠 Original(오리지널)’ 트림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이 트림은 아반떼 스포츠에서 수동을 제외하고 가장 하위 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트림의 가격은 2,098만원. 이 트림을 가지고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크루즈 확인 사살용 트림이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이하 오리지널) 트림과 크루즈 LS(하위트림, 이하 LS)을 간단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 등의 변화는 없기 때문에 차량의 기본 사양과 옵션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사양


오리지널에는 7 에어백 시스템이 적용 됩니다. 하지만 LS에는 6개의 에어백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대신 LS에는 앞좌석 시트벨트 듀얼 프리텐셔너가 있습니다. 오리지널에는 이 안전사양은 없지만,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외에 ESC, TPMS 등의 안전사양은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관


오리저널 트림으로 오면서 외관의 큰 변화는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 된 점입니다. 수동 기본 트림에도 HI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지만 헤드램프 짝당 부품가가 50만원에 육박하면서 수리비 부담을 주는 부분이었습니다. 반면 LS는 할로겐 램프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크루즈에는 HID 헤드램프는 없고 프로젝션 램프가 최상위 트림 LTZ에 기본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리지널은 18인치 휠, LS는 16인치 스틸 휠이 기본 적용 입니다. 


내장 및 시트


오리지널 트림에는 인조가죽 시트가, LS에는 직물시트가 기본 사양 입니다. 오리지널에서는 뒷자리 폴딩 시트가 제외되지만 LS에서는 폴딩시트가 기본 적용되어 실용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LS에는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도 적용 됩니다.


편의사양 및 멀티미디어


편의사양 및 멀티미디어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내비게이션의 선택 유무 입니다. 오리지널에는 옵션으로 내비게이션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고 LS에는 선택불가 합니다. 오리지널에는 6개의 스피커, LS에는 4개의 스피커가 기본 장착 되어 있습니다.


이외의 편의 및 멀티미디어 장치는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옵션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옵션은 오리지널에는 3개의 선택지가, LS에는 한 개의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오리지널에서는 썬루프, 내비게이션 패키지, 스포츠 패키지 총 3개의 옵션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LS에는 16인치 알로이 휠 하나만 준비 되어 있습니다.


가격


오리지널의 기본 가격은 2,098만원, LS는 1,690만원으로 408만원의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트림과 크루즈 LS 트림의 비교였습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4
  • danawa 2017.03.21
    인조가족 시트 오타났어요
  • danawa 2017.03.21
    앗 감사합니다.
  • danawa 2017.03.23
    크루즈 ls 1690만원아닌가요
  • danawa 2017.03.23
    앗 감사합니다.2
1

카더라

2년 전 글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