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 이주임! 이번엔 신차 구매기다!(아반떼스포츠편)

danawa 조회 19,167 2017.04.13



자동차 카페, 지식인 등 온라인상에서

'다나와자동차에서 신차 견적 내고, 차량 구입까지 믿을만 할까요?'

라는 글들이 종종 올라와 있는걸 본 이주임!


'내가 직접 다나와자동차를 통해 차를 구매해서, 그 의심을 다 없애주겠어!'

라는 급 애사심(?)이 발휘되어 마음을 먹고 직접 차를 구매하게되는데....


차알못 이주임! 이번엔, 신차 구입기다!

(물론 대부분 사람들은 이게 시리즈라는걸 모르겠지만.. 그래도 알아줬으면 함..ㅠ)


■ 깨알 PPL

- 차알못 이주임의 막무가내 신차시승기(그랜저IG편)

http://auto.danawa.com/talk/?Tab=freeboard&Page=9&Work=detail&no=2672469&reply=2672469





바야흐로.. 추위가 한풀 꺾이고, 추운 겨울 내 움츠리고 있던 온 세상의 생명들이 깨어나는..꿍시렁 쭝얼..

(간만에 시적인 표현 좀 쓰려고 했더니 오글거려서.. 빠르게 Pass)

그냥 3월!

그날따라 시간은 안가고, 일하는척은 해야겠고.. 그래서 업무시간에 딴짓을 시전하기로 결심!

그래도, 주임 나부랭이가 딴짓하고 있다가 부장님이 화장실 가는 사이에 내 모니터 볼지도 몰라서 자동차 카페 및 지식인을 둘러보고 있는데..


뚜둥..

'다나와자동차에서 신차 견적 내고, 차량 구입까지 믿을 만 한거야?'

라는 글들이 종종 올라와있는걸 발견...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그 글을 보고 애사심(?)이 발동하여





'그래? 그럼 내가 직접 차를 사서, 다나와자동차 통해서 견적내고 신차 구입이 괜찮다는걸 보여주겠어!'

라는 마음을 먹고 직접 차를 사기로 결정했다.

(는 뻥이고, 마치 내가 희생해보겠어! 라고 말은 했지만.. 마침 차를 사기로 마음먹어서 다나와자동차 신차 견적을 이용해보는거일뿐..)





한창 혈기왕성한 20대 중반인 나는

부왕부왕 거리는건 타고 싶지만, 스포츠카 계열은 비싼 보험료&차 가격때문에 엄두가 나지 않아서 선택한 

'아반떼 스포츠!'


후... 일단 차는 결정했지만, '차알못'인 나는, 트림 및 옵션에 대해 무지였다.

그래서, 자존심을 버리고 나보다 후임이지만 차에 대해서 잘 아는 '김OO사원'에게 조언을 구했다.


'OO씨 아반떼스포츠 사려고 하는데, 어떤 트림으로 할까?'

'OO씨 그럼 옵션은 뭘 넣으면 좋을까? 최소로 필요한 옵션이 뭐야?

'OO씨 내가 튀는건 별로 안좋아하는데, 그렇다고 무난한건 별로라서.. 색은 뭘로하지?'





<김OO사원 예상 심정>

바빠죽겠는데, 계속 귀찮게 했으니.. 조금만 더 물어봤으면 내 목이 날라갈뻔했다..





OO사원을 붙잡고 이고민, 저고민 해서 최종 결정하게된 트림&옵션

이왕사는거면, 최고트림에 풀옵션이 좋겠지? 라는 마음을 먹고 결정한 뒤 견적을 내보니...

2,800만원.. 아반떼 치고는 꽤 비싼 가격이 나왔다.

하지만, 이미 마음을 먹었기때문에 못먹어도 고!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견적문의를 남기니 무섭게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다.

영업사원이 해주는 썬팅&블랙박스는 관심없어! 오로지 현금! 현금!만 외치던 나는 가장 많이 할인 해준다는 영업사원에게 연락을 했고, 점심시간에 직접 회사 앞으로 찾아와준다고 하여 회사앞에서 직접 얼굴을 본 두 한번 더 자세하게 견적을 받은 뒤 차량 구매를 결정했다.





차를 구매한다고 해놓고, 정작 차가 나왔을 때 내빼는(?) 사람들을 대비하기 위해 계약금 10만원을 입금해야한다고 하길래, 호남의 아들 브르주아 출신인 나는 쿨하게(?) 10만원을 입금했다.





후... 이 순간이 차를 사는데 가장 고비인것 같다.

하루가 1년같고, 국방부 시계 이후로 이렇게 안가는 시계도 있었나 싶을정도로 시간이 더디게 흘러갔다.

아반떼 노멀같은 경우는 계약금 입금 후 빠르면 당일 출고 예정일이 나오기도 하지만, 내 차 같은 경우는 색도 특이하고, '아반떼스포츠' 차량이기 때문에, 주문 즉시 차량을 제작 하기 때문에 출고 일정이 늦어진다는 안내를 받았다.



.... 그로부터 며칠 후....



드디어 영업사원에게 연락이 왔다.

'차알못 이주임, 4월5일이 출고 예정일이에요. 1~2일정도는 빨리 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제 차량 가격 결제할께요'


바로 차량을 결제하는 이 시점이 소비자입장에서는 가장 불안한 시기가 아닐듯 싶다.

영업사원에게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을 알려줘야되는데, 혹시 영업사원이 딴짓을 하진 않을까?

라는 걱정을 안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각 카드사에서는 위의 사진과 같이 '1회용 카드번호'를 발급해주기때문에 카드번호를 타인에게 주는거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결제를 완료한 뒤 영업사원에게 차를 탁송 받을 위치를 알려줘야되는데,

나 같은 경우는 신차 출고 후 바로 썬팅을 맡기면서, 용품점에서 신차검수도 받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본 용품점으로 탁송을 해달라고 했다.


용품점에서 신차 썬팅 작업 시 신차검수도 해주고 있으니 조금 더 전문가의 눈길이 필요하다면, 용품점으로 탁송받는것도 괜찮을 듯 싶다.



탁송차가 도착한 당일, 업무가 많아 직접 차를 보러 가진 못했다.

(나는 생전 처음 뽑은 새차보단 회사에 업무가 더 중요했다를 강조하는 문구)


위의 사진과 같이, 용품점에서 신차 검수 완료 후 자신들이 봤을 땐 이상이 없으니, 최종 확인을 부탁한다며 사진을 보내왔다.


나처럼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용품점에서 대신 신차검수를 해줄 경우 차주가 최종 확인을 하면, 용품점에서 탁송기사에게 대리싸인을 하게된다.


문자를 받은 뒤 퇴근하고 부랴부랴 용품점으로 날라갔다.



뚜둥...


그렇게 밥먹을때, 화장실갈때, 잠들기 직전에, 잠든 후에, 잠에서 깰때 등등 수시로 생각나고 보고싶었던 내 아반떼 스포츠가 썬팅 작업을 마친 두 용품점 앞에 위풍당당하게 서있었다.

(사람들 다 지나다니는 길에서 혼자 쭈구려앉고, 허리숙이고 사진 엄청 찍음..)




차량 썬팅 작업 완료 후 블랙박스 공임까지 무료로 받았다.

요즘은 썬팅할 때 자신이 산 블랙박스를 들고가면 무료로 공임을 해주는 곳이 많다고 한다.





썬팅&블랙박스 공임 작업이 끝나고, 차를 가지고 나와서 계기판을 보니 주행거리 7km..

진짜 완전 쌔삥(?)차 인증...



신차 구매 시 가장 위험한 순간이 '차량 결제'를 하는 순간인거 같다.

하지만, 위에 설명했듯 카드사에서 일회용 카드번호를 발급받아 진행하게된다면 안심할 수 있을 듯 싶다.

그리고, 요즘시대에 카드번호 알아서 긁어서 사기치면 바로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정말 고객입장이 되어 다나와자동차를 통해 신차 구매까지 완료한 1인 입장에서 아쉬운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셀프견적 서비스를 통하여 미리 가격을 대략 알 수 있고, 견적문의 시 여러명의 영업사원이 댓글을 달아주니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제시한 영업사원을 선택하여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 메리트를 느꼈다.

그리고, 생각했던것보다(?) 영업사원이 친절하여 한번 더 놀랬다.


혹시 자동차 카페, 지식인 또는 온라인상에서 

'다나와자동차 신차 견적서비스 좋은건 알겠는데, 차량구매까지 믿을만 할까?'

와 비슷한 글이 있으면

'그 회사 주임이 차를 직접 사고, 인증글 올렸으니 믿어도될듯' 라고 말해주면 좋을 것 같다.



위에 사진을 보면, 개인적인 사정으로 차량을 바로 등록하지 못하고, 임판을 달고 다녔다.

이에, 조만간 '차알못 이주임의 신차등록기'도 연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만 마무리하고자한다.



■ 차알못 이주임의 신차등록기 예고


보험료 조회를 해보니, 아직 나이가 어려 보험료 폭탄을 맞게된 이주임..

결국 아버지와 차를 공동명의로 등록하고, 아버지와 같이 보험을 들기로 결심하게된다..

하지만, 아버지가 지방에계셔서 차량등록을 위해, 아버지가 계신 지방으로 향하는데...

차알못 이주임의 신차등록기!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p.s 솔직히 재미없어도 추천은 하나씩 해주고 가자...Plea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8
  • danawa 2017.04.15
    오호통제라 !
    임시번호판 노출로 출고영맨과 출고대점은
    인터넷 연결판매로 ,
    영맨코드삭제와 대리점폐쇄까지
    무거운징계를 받습니다.
    번호판없는 인증샷 사진으로
    교체해주심이 좋을듯합니다.
  • danawa 2017.04.15
    잘봤습니다.
  • danawa 2017.04.18
    잘 봤습니다ㅎㅎ 다나와에서 견적내고 딜러랑 만나 네고한 얘기가 좀 더 자세히 듣고 싶네요
  • naver 2017.04.21
    다나와 견적(세금 제외한 가격)보다 실제 영맨이 보내준 문자의 차량가격이 더 비싼이유는 무엇인가요?
  • danawa 운영자2017.04.24
    안녕하세요~
    차알못 이주임입니다.
    우선, 제가 쓴 글을 읽어주신점 감사합니다!
    여쭤보신 내용에 대해 답변을 드리면, 아반떼의 경우 3월에 2017년형으로 연식변경이되면서, 차량가격에 변동이 있었습니다.
    (기존 2016년형 대비 약 30만원정도 저렴)
    이로 인해, 문자메세지 내용의 견적과(2016년형)과 컨텐츠 작성 시 캡쳐한 화면(2017년형)에 가격차이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연식 변경 시점에 차를 구매하게되어, 컨텐츠 내용에 혼동을 드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더욱 더 신경써서 컨텐츠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danawa 2017.04.24
    부...럽다....
  • danawa 2017.04.25
    글 잘봤습니다
  • danawa 2017.07.11
    감사해요 참고할게요
1

카더라

2년 전 글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