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은 뿡뿡이? 렉스턴 결함 논란

danawa 조회 18,954 2017.07.11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쌍용차 G4렉스턴'이 출시 두 달 만에 결함 논란에 휘말렸다고 합니다. 쌍용차는 6일부터 전국 쌍용차 사업소에서 “G4렉스턴 일부 트림 수리를 실시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이번 일에 대해 소비자와 쌍용차의 입장이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G4 렉스턴은 트림에 따라 하체 서스펜션 구조가 다른데, 하위 트림에 적용된 5링크 서스펜션에서 문제가 발생 됐습니다. 문제는 일부 5링크 서스펜션은 차가 움직이는데도 브레이크 패드가 수 초 동안 디스크에서 떨어지지 않는 현상입니다.


패드가 떨어지지 않으면 부부젤라와 비슷한 ‘뿌우우우우’하는 소리가 들린다. 이 소음을 G4렉스턴 동호회원들은 ‘뿡뿡이’라고 부르면서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쌍용자동차는 “5링크 서스펜션은 단순히 차량 내부에서 소음이 잘 들리는 구조일 뿐, 안전운행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번 논란에 대해 현대차 LF쏘나타·제네시스 등 3개 차종의 계기판에서 주차브레이크가 단순히 점등되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지난달 16일 강제리콜 실시를 명령한 바 있는 국토부가 어떠한 조치를 취할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내용출처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3
  • naver 2017.07.21
    쌍용 제발 잘좀하자
  • kakao 2017.07.23
    계기판에서 주차브레이크가 단순히 점등되지않는걸 강제리콜한게 잘못된건가?? 국토부 디스기사인지 쌍용차 문제기사인지 모르겄네
  • naver 2017.07.25
    ㅋㅋ그건 말이죠..쌍용도 조자라 하는거임ㅋ
1

카더라

2년 전 글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