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ad 옵션추가 도와주세요~

danawa 조회 1,198 2018.11.01

아반떼 벨류플러스 등급이라 블루투스랑, 핸들열선 돈좀모아서 여름에는 통풍시트, 이3개정도만 추가하려고하는데


블루투스는 순정네비가아니라 다 뜯어야댄다고해서 38정도 부르더라구요 핸즈프리 리모컨 포함 보통 이가격정도하나요??


그리고 핸들열선이 40정도 하더라구요 근데 이 핸들열선 중고로 핸들만사서 공업소가서 장착하면 순정하고 똑같이사용할수 있나요? 아 그리고 가능하다면 에어백 포함x 라고하던데 제 핸들에있는 에어백을 장착하면 되는건가요?


차량 초보입니다..욕설은 자제해주세요ㅠㅠ.. 나이도 어리고 잘몰라서 지식좀 얻으려고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혹시 더 저렴하고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부탁드리겠습니다! 지역은 수원입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danawa 2018.11.05
    페이스리프트된 더 뉴 아반떼가 아니라 기존 아반떼 AD 밸류플러스에 사제 옵션들 설치하시려는거죠?

    1. 블루투스
    블루투스 오디오를 쓰려면 대부분 내비게이션 매립을 함께 하게 됩니다. 화면을 보면서 조작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사제 내비게이션과 스티어링 휠(핸들) 리모컨 부분을 교체해야 합니다.
    핸들(스티어링 휠)의 경우 열선 장착하시려면 리모컨 부분은 어차피 한번에 교체하셔도 되겠습니다.

    2. 열선 핸들, 에어백,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핸들)을 쓰시려면 핸들 이외에도, BCM(바디 컨트롤 모듈), 조작부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열선 없는 우레탄 핸들 어셈블리를 상급의 핸들 어셈블리로 통째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겠구요.
    이 경우 교체된 상급 핸들에는 좌측에 블루투스 관련 버튼들, 우측에는 크루즈 컨트롤 버튼이 딸려 옵니다.
    그래서 이 작업을 하는 분들게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서비스로 활성화 되곤 하지요.
    기어봉 주변의 버튼부품도 바꿔야 하는데 이 역시 상급 순정품으로 바꾸면 열선, 통풍 버튼이 추가됩니다.
    나중에 통풍시트 작업하시면 어차피 필요한 작업이니 미리 해둔다고 보셔도 되겠네요.
  • danawa 2018.11.05
    상급 스티어링 휠 어셈블리로 통째로 바꾸는게 아니면 에어백 부분은 따로 교체해야 합니다.
    아마도 알아보신 업체가 핸들 어셈블리 통째로 바꾸는게 아니라 따로따로 부분 교체라 '에어백 X'라고 한 것 같네요.
    그러면 기존에 우레탄 핸들에서 에어백 부분은 떼어내서 재사용 하셔야 합니다.

    다만, 윗 댓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핸들만 바꾼다고 열선이 작동하는게 아닙니다.
    전원을 공급하는 클럭 스프링도 바꿔야 하고, 정식으로는 BCM도 교체하고 하네스도 바꿔야 합니다.
    작업하는 업체에 따라 이 모든걸 다 바꾸는 곳도 있고, 적당히 작업해서 기존 부품 활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니 견적 받으신 업체에서 작업 범위를 미리 물어 보셔야 합니다.

    중고 핸들만 구입하셔서 공업사에 가서 교체만 해서는 안됩니다.
    말씀드린 것 거럼 클럭 스프링, BCM, 하네스, 버튼부 등을 교체해야 하고 필요하면 코딩도 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애프터마켓 열선핸들 작업을 해주는 업체에서 전체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1
궁금했.차

자유게시판

2년 전 글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